Blog
베트남 사무소

2019년 3분기 베트남 ECWG Meeting 주최 소식

지난 10월 23일, 2019년 3분기 베트남 안보건 협의체 회의(Vietnam Eye Care Working Group Meeting, ECWG Meeting)가 있었습니다.        

호치민 생가가 있기로 유명한 베트남 중부 지역 빈 시티 (Vinch City)에서 진행된 이번 ECWG 미팅에는 프로젝트 봄의 협력단체인 LabSD를 비롯하여 BHVI (Brien Holden Vision Institute), CBM (Christian Blind Mission), ECF (Eye Care Foundation), FHF (The Fred Hollows Foundation), HKI (Helen Keller Institute), Orbis 등 베트남에서 다양한 안보건사업을 수행하는 여러 해외 NGO 기관들이 참석하였습니다.

매년 분기마다 열리는 베트남 ECWG 미팅을 이번에는 프로젝트 봄이 주최하는 기회를 가져 매우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봄 베트남 탱화성, 광찌성, 타이응웬성 사무소 직원들 역시 한 자리에 모두 모이는 만남의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각 기관은 최근에 있었던 안보건사업 진행사항을 서로 공유하고,  향후에 있을 사업계획의 개선점을 논의하고, 협력방안을 도모하였습니다. 특히, 프로젝트 봄은 현재 각 사무소 별로 어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 설명하고,  LabSD의  EYELIKE 안저카메라 사용법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베트남의 안 건강을 위해 힘쓰는 각 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있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지 않나요?

내년, 2020년에 있을 1분기 베트남 ECWG 미팅은 호치민시에서 열릴 예정이라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조만간 관련 후속글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