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베트남 사무소

[베트남 탱화성] 2차 학부모-교사 협의회 소식

지난 10월 14일, 프로젝트 봄과 협력기관인 탱화여성위원회가 주최한 2차 학부모-교사 협의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협의회에는 작년에 참여했던 사업대상 70개 학교에서 보건교사 10명, 학부모 10명, 그리고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탱화 여성위원회 10명을 초청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보건교육 주제로 ‘안보건과 전염병 예방 및 손씻기’를 선정하여 보건교사가 교육을 진행하였고, 보건교육에 대한 피드백과 학교 보건교육의 필요성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보건교사 Nguyễn Thùy Linh씨는 “프로젝트 봄이 제공한 책자와 자료로 보건교육이 수월히 이루어졌다. 파일럿으로 올해부터 시작된 태블릿을 사용한 동영상 강의교육의 경우, 수업시간에 아이들의 흥미와 집중력이 많이 향상되어 앞으로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하였습니다.

Tran Phu 중학교 9학년 학생의 학부모 Lê Thị Quế씨의 경우, 성(性) 문제에 대해 부모님과 이야기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던 아이가 학교에서 성교육을 받고 난 후부터는 궁금증이 해결되었고, 예방에 대해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또한, 아이가 안경을 자꾸 벗었다, 썼다 하는 버릇이 있었는데, 안보건교육을 통하여 시력 교정에 좋지 않다는 것을 배운 뒤에는 안경을 지속적으로 쓰는 습관을 기르고 있어 학교 보건교육 진행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Nguyen Du 중학교  8학년 학생의 학부모 Đào Thị Hồng씨 역시 이전에는 딸에게 생리기간 위생관리에 대해 잔소리를 많이 했는데, 학교 보건교육 진행 후에는 생리기간에 위생관리를 실천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을 활용하여 집에서 아버지와 조부모님에게 올바른 손씻기 등을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건교육을 통해 아이들과 지역사회에 보건인식이 개선에 힘쓰는 탱화사무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