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베트남 사무소

[베트남 탱화성] 2019년도 포토보이스 프로그램 개최

지난 6월, 지역사회 보건 인식 개선을 위해 베트남 탱화 사무소에서 개최한 포토보이스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올해 포토보이스의 주제는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안보건과 손 씻기/전염병 예방’이었습니다!

총 2파트 1) 트레이닝 2) 전시회로 나뉘어서 진행된 포토보이스 프로그램은 탱화성 THCS Nguyen Du와 THCS Quang Hop 중학교에서 온 총 10명의 학부모들이 6/13(목) – 6/18(화) 기간에 진행된 트레이닝에 참여하였습니다.

                                                      <포토보이스 트레이닝 모습>
                                                      <학부모들이 찍어온 사진들>

 

학부모들은 주제에 대한 사전 교육을 받고, 해당 주제에 관한 사진을 각자 찍어 서로 가져온 사진들에 대한 스토리를 적고, 함께 토론하였습니다.

이후 투표를 거쳐 선정된 각 주제별 사진들이 6/24(월) – 6/26(수) 총 3일 동안 탱화 안과병원에서 전시되었습니다.

 

                                                       <포토보이스 전시회 현장>
                           <관람객에게 포스터를 설명하는 학부모>
                                    <포스터에 투표하는 아이>

 

트레이닝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신들이 찍은 사진의 스토리를 관람객들에게 설명해줌으로써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는 일에 적극 동참하였습니다.

관람객들 역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에 투표를 함으로써 전시회에 직접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짧은 기간이었지만 약 350명의 지역주민들이 포토보이스 전시회를 방문하였습니다.

또한, 포토보이스 전시회는 탱화 지역 뉴스에 방영되었고, 신문에도 실리며 지역사회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탱화 지역 뉴스에 방영된 포토보이스 전시회>

 

이번 포토보이스 프로그램은 탱화성 지역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안보건과 손 씻기/전염병 예방’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탱화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