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베트남 사무소

세계 보건의 날, 탱화에선 어떻게 보냈을까?

안녕하세요!

자, 매년 세계 보건의 날은 4월 7일로 국제적인 보건이슈들에 관한 슬로건을 걸고 전세계적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을 다들 알고 계신가요?  2019년에는 Health For All 이라는 주제가 선정되었는데요, 베트남 탱화성 사무소에서 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자 어떤 일을 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4월 1일 세계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산간지역인 꽝 호아 (Quan Hoa) District에 위치한 탱 손 중등학교 (THCS Thanh Son) 와 협력하여 세계 보건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산간지역 학생 및 지역 주민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손씻기,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 및 응급 상황시 대처하기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보건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응급상황시 대처법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모습

 

비타민물 만들어 먹기 활동 모습

 

손씻기 와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은 봄에서 실시하고 있는 학생 보건교육의 내용을 토대로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6단계로 손씻기 교육의 경우, 함께 손씻기 율동 (Miku Miku Dance 유트브영상 참조: https://www.youtube.com/watch?v=I84Gy3wRjsI)을 하고, 건강한 식생활관련하여 발포 비티민으로 음료수 만들어 먹기등을 실시함으로 아이들이 보건교육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베트남 탱화 사무소의 내년 세계 보건의날 행사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