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베트남 사무소

광찌에서 리빙랩을 시작합니다!

지난 6월에 소개드렸던 리빙랩 준비 교육에 이어 광찌에서 리빙랩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교육에서 현지 의료인들의 적극적인 교육의 참여와 토론을 통해 EYELIKE 안저카메라에 대한 많은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EYELIKE를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이 새로운 버전의 EYELIKE 기기를 광찌(Quang Tri) 안과병원, 광찌 종합병원, 빈린(Vinh Linh) 종합병원과 벤콴(Ben Quan) 보건소에 보급하고 효과성을 알아보고자 리빙랩(Living Lab)을 시작합니다.

리빙랩 시작에 앞서, 현지 의료원들의 도움으로 구성한 보건소 일반의를 위한 교육의 효과성을 평가하기 위해 지난 8월 29일(수) 파일럿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참석자는 리빙랩 대상 병원 및 보건소 의사들!! 교육에 참석한 현지 의료인들은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하고 EYELIKE 안저카메라에 감탄을 끊이지 않았습니다.

모두 EYELIKE 사용에 흥미를 나타냄은 물론, 지역의 안보건에 유용할 것임을 예상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교육을 마친 후, 교육에 대한 피드백을 통하여 현지 안과전문의들은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수정을 논의하며 지역의 안보건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리빙랩 시작은 광찌성 내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광찌 신문에서도 방문하여 저희의 소식을 담아가셨어요.

기사 스크린샷으로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연결되요. 베트남 언론매체가 궁금하시다면 한 번 눌러주세요!

 

 

이번 리빙랩 실시 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욱 다양한 활동으로 소식을 전할께요. 많은 관심 속에서 광찌성과 프로젝트 봄의 협력이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