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베트남 사무소

탱화성에서 보건교사 대상 집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보건교육으로 아이들에게 더 건강한 미래를 !

베트남 탱화 사무소에서는 지난 8월 27일 탱화성내 70개 중등학교의 140명 보건교사에게 보건교육을 실시했어요. 보건 교육은 보건교사->담임교사->학생 교육으로 진행되며 이번에는 보건교사 교육이었어요.

아침 이른시간부터 시작되는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교육 시작 1시간 전부터 와서 기다리시는 등 선생님들의 큰 열정과 관심을 엿볼 수 있었어요.

보건교사 집체 교육 (ToT, Training of Trainers)은 5개 주제를 두 번에 나눠 진행되며 이번 1차 보건교육에서는 안보건, 성교육, 위생교육 이렇게 3개 주제에 대해 교육했어요. 교육 교재를 바탕으로 탱화보건대학 교수의 주제별 내용 강의를 받고 그룹으로 실제 교육 상황에 대해 예행 연습할 수 있는 구성으로 선생님들의 만족도가 높았어요.

특히, 본 교육은 프로젝트 봄이 탱화 보건대학교 (Thanh Hoa Medical College)와 함께 협력하여 개발한 교재를 사용해서 더 큰 의미가 있었으며 해당 교재는 학생들이 중요한 보건 지식을 얻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능력을 배양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12월에 식품영양교육 및 흡연예방 교육이 있는 2차 집체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프로젝트 봄은 지속적인 보건교육을 통해 현지교사와 학생들이 정확한 건강행동지식을 습득하고 건강한 결정을 내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