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베트남 사무소

[베트남 탱화성] 보건교사 집체 교육 소식

지난 12월 16일, 탱화보건대학교에서 제4차 보건교사대상 집체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에는 탱화 내 70개 중등학교의 보건교사 분들이 참석했습니다.

                                        (베트남 탱화성 TTV 방송 기사 캡처 사진)

이번 교육주제는 ‘식품 및 영양과 흡연 예방’으로, 탱화보건대학 교수님의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강의 이후에는 보건교사 분들을 대상으로 역할 활동도 이루어졌습니다. 배운 내용을 토대로 팀별로 나누어 토론을 진행하고, 몇 명의 대표 보건교사가 선생님처럼 수업을 진행하며, 나머지 교사 분들은 학생 역할로 수업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THCS Lê Đình Kiên 학교의 Trần Thị Huyền 교사는 ‘청소년 시기의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학생 역할인 다른 교사들에게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음식이 어떤 영양군에 속해있는지 생각해보게 함으로써 모두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을 이어갔습니다.

THCS Xuân Lẹ 학교의 Lê Văn Thủy 교사는 ‘사람들은 왜 흡연을 하는가’라는 주제로 수업을 실시했습니다. “주변의 가족이나 친구들이 왜 흡연을 하는 것 같나요?”라는 질문에 교사 분들이 답을 발표하면서,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렇게 일상생활과 연관된 참여형 활동을 연습하면서, 학생들에게 보건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보건교사 집체교육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교사 활동을 통해, 탱화 중등학교의 보건교육이 질적으로 향상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지난 3차 집체교육에서 진행한 보건지식 관련 사후설문조사에서 평균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보건교사 1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습니다. 이에 따라 보건교사들의 올바른 보건지식을 습득하려는 의지가 상승했고, 다음 집체교육에 대한 기대 속에서 이번 집체교육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탱화사무소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