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베트남 탱화성] 박정의원실 2기 사업 착수식 개최 🎉👏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봄입니다.

올해 2월에 이어 베트남 탱화성 사업 현지 소식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지난 4월 7일, 베트남 탱화성(Thanh hoa)에서 ‘탱화성 ICT 기반 교육 센터 구축, 보건교육 사업’의 착수 보고회(Kick-off meeting)가 열렸습니다. 외무청, 교육청, 보건청 관계자 분들을 비롯한 현지 이해관계자 16명을 초청하여 공식적으로 사업의 시작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베트남 탱화성은 베트남 내에서 높은 빈곤율을 지닌 지역으로, 보건 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도시 중등학교들에 비해 보건 교육 시설과 학습 자료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고, 부족한 상황입니다. 

위 사업은 박정의원실 2기 사업으로, 지난 2018년-2020년에 KOICA 민관협력사업으로 진행했던 ‘탱화성 ICT 기반 포괄적 학교보건사업’에 이어서 2021년에 새롭게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ICT를 기반으로 스튜디오에서 보건 학습 자료를 제작하고 탱화성 내 중등학교에 컴퓨터실을 구축하여 보건 교육을 진행하는 등 궁극적으로 탱화성 학생들의 보건 인식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 많은 관심속에서 개최된 2021년 탱화성 사업 착수보고회 현장을 한 번 확인해볼까요?

 

 

열띤 호응과 박수 속에서 착수 보고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참석하신 분들께 감사의 표시로 답례품을 전달하였고, 환영 인사 및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외무청, 교육청, 보건청 관계자 분들은 축사를 통해 프로젝트 봄에 대한 감사와 사업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특히, 탱화성 외무청 국제협력처장은 프로젝트 봄의 학교보건 사업이 탱화성 내 매우 효과적이고 현실적이 프로젝트라고 언급하며 국민들의 건강 인식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탱화성 교육청 부국장은 탱화성 일부 학교의 교육 및 보건 시설이 열악한 상황에 놓여있고, 학생 건강 관리에 여전히 어려움이 있다고 말하며, 탱화 지역의 학교 보건 분야에서 프로젝트 봄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탱화성 보건청 부국장은 프로젝트 봄의 학교 건강정보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쌓인 학생들의 검진 데이터는 향후 보건부가 운영할 건강관리 기록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참석한 이해관계자들은 새로운 사업 착수 소식에 큰 관심을 보이며 이번 사업이 탱화성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건강 인식을 증진하고, 탱화성 내 학교 보건 교육 역량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표명했습니다.

 

 

불꽃기둥 이벤트를 마지막으로 착수보고회를 성공적으로 끝마쳤습니다. 행사가 종료된 후, 프로젝트 봄의 현지 직원들은 지역 관계자들과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 의지를 다지고, 관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기사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 탱화성 Radio and Television website: http://truyenhinhthanhhoa.vn/y-te-suc-khoe/202104/khoi-dong-du-an-ho-tro-y-te-hoc-duong-dua-vao-cong-nghe-thong-tin-tai-tinh-thanh-hoa-nam-2021-8338792/

 

또한, 4월 8일 베트남 탱화성 지역 뉴스에 두 차례 보도 및 기사화 되었습니다.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탱화성 내 보건 교육 역량을 향상 시킬 것이라는 프로젝트 봄의 계획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탱화성에서 진행된 착수보고회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프로젝트 봄은 탱화성 학생들이 양질의 보건교육을 받을 수 있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갑니다.

앞으로의 베트남 탱화성 소식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깜언) 😃